B.2. 공식 식별이름 짓는 법

아래에 나타낸 식별이름을 주의깊게 보기 바랍니다.


"-//Conectiva SA//DTD books V1.0//EN"

이 식별이름은 그냥 멋대로 지어진 것이 아닙니다. 즉, 미리 정해진 규정에 따라 지어진 공식 식별이름입니다.

여기서 첫번째에 나타내어진 "-" 기호는 이 공식 식별이름이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진 않다는 점을 나타냅니다. 사실, ISOIEEE 등에 관련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식 등록된 식별이름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식별이름의 두번째 부분은, 그 해당 파일을 작성한 기구(단체)의 이름을 나타냅니다. 위의 경우에서는 Conectiva SA가 되겠습니다.

세번째 부분은 해당 파일이 어떤 종류의 문서이며(위 경우에는 DTD [1]문서) 그 이름과 버전이 어떻게 되는지를 알려줍니다.

마지막 부분은 해당 문서가 어떤 언어로 씌여졌는지를 나타냅니다. DocBook은 영어(English)로 씌여진 DTD이므로, 언어는 EN이 됩니다. 영문 두 글자로 사용 언어를 나타내는 방식은 ISO에서 권장하고 있습니다.

식별이름 짓는 규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OASIS Technical Resolution 9401:1997 (Amendment 2 to TR 9401)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석

[1]

다음과 같은 종류의 문서들이 가능합니다: DTD, DOCUMENT, ELEMENTS, ENTITIES, 그리고 NONSG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