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LDP.org · KLDP.net · KLDP Wiki · KLDP BBS ·
EmacsCWarn Mode

CWarn Mode


CWarn mode는 minor mode로, C/C++ 파일을 편집할 때, 입력 에러가 의심되는 부분을 하이라이트로 보여줍니다. 따라서 편집 실수로 일어나는 버그를 미리 잡기 쉽게 해 줍니다.

실행 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현재 편집 중인 C/C++ 파일에만 적용시키려면 M-x cwarn-mode를 실행하면 됩니다. 만약 항상 cwarn-mode를 실행하고 싶다면, .emacs 설정 파일에 다음과 같이 적어주면 됩니다:

(global-cwarn-mode 1)

그리고 나서 C/C++ 파일을 편집하면 다음과 같이, 에러로 의심되는 부분은 하이라이트되어 보입니다. (아래 스크린샷에서는 빨간색으로 보이지만, 현재 테마나 글꼴 색상 선택에 따라 다른 색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Screenshot-Emacs-CWarn.png
[PNG image (14.07 KB)]

위 스크린샷을 보면 크게 세 군데 에러로 의심되는 곳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첫째, if 문장에서 비교 연산자 ==가 아닌, 대입 연산자 =를 쓴 것. 둘째, for 문장에서 실수로 세미콜론을 바로 붙인 것. 세째, while 문장에서 또 대입 연산자를 쓴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실수는 나중에 디버깅하려면 꽤 시간이 걸리는 유형이며, 버그를 발견하더라도 뿌듯함? 보다는 짜증이 확 올라와서 벽에 머리를 박고 싶은? 충동이 일어나는 유형입니다. 이 CWarn mode를 써서 이런 상황을 막기 바랍니다. :)


스크린샷의 테마가 상당히 깔끔하고 보기 좋네요? 어떤걸 사용하셨나요? 글꼴도 궁금하네요^^;; 가르쳐 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ID
Password
Join
Don't speak about Time, until you have spoken to him.


sponsored by andamiro
sponsored by cdnetworks
sponsored by HP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07-10-18 21:48:59
Processing time 0.005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