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 Desktop Environment

다음 이전 목차

6. 글꼴

데스크탑의 글꼴과 문자셋을 바꿀 수 있다. 이 글꼴은 KDE 응용프로그램과 ``KDE 외의 응용프로그램에 글꼴과 색상 적용하기''가 데스크탑 스타일 설정에서 선택되었다면 non-KDE 응용프로그램에서도 사용될 것이다.

글꼴 변환이 모든 KDE 응용프로그램에 완벽하게 적용되도록 하기 위해선 KDE를 다시 시작해야 한다.

글꼴을 선택하기 위해 주 목록에있는 글꼴 category를 클릭한다 (KDE function을 위해 글꼴이 정의되 있어야 하는 다양한 category를 열거한다: General font, Fixed font, 등.).

각각의 category에 대해, 목록으로부터 글꼴두꺼움 또는 기울임을 선택하고, 크기 상자의 오른쪽에 있는 "+" 또는 "-" 버튼들을 클릭해서 글꼴 크기를 선택한다. 또한 이 글꼴에 대한 문자셋을 선택할 수 있는데,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은 글꼴에서 선택된 것에 의존한다. 선택항목 기본아무거나는 항상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문자셋은 파일 관리자 글꼴 메뉴에 설정되어있다.

선택된 글꼴을 사용 예제 상자에서 미리 볼 수 있다.

KDE 기본 설정을 복구하기 위해, 화면 아래에 있는 기본설정을 클릭한다. 선택한 내용을 적용하기위해 적용 또는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주의: 확인 또는 적용 버튼을 누르면 디스플레이 설정 모듈에서 설정한 모든 변화를 적용할 수 있다.

다음 이전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