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 Desktop Environment

다음 이전 목차

5. 색상 구성

색상 구성 대화상자는 세개의 영역으로 이루어진다:

  1. 색상 구성 미리보기.
  2. 이용할 수 있는 색상 구성.
  3. 위젯 색상의 선택.

(용어 "위젯"은 버튼, 메뉴, 스크롤바 등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를 의미한다.)

5.1 미리보기

이 영역은 색상 구성이 어떻게 선택된 위젯에 적용되는지 보여준다. 색상 구성은 12가지 색의 집합으로 구성되며, 이 색은 다음과 같은 요소에 적용된다:

위젯 상의 라벨은 자신의 위치와 동일한 것으로 인식된다. 만약 미리보기 상자내의 어떤 객체를 클릭하면, 그 색상 구성 요소와 일치하는 것이 위젯 색상 영역에 있는 상자안에서 나타날 것이다.

색은 5개의 텍스트/배경의 쌍으로 그룹지어져 있어서, 위젯의 텍스트와 배경 색들 간에 좋은 대조를 이루도록 해준다.

확인 또는 적용 버튼을 눌렀을 때 선택을 마친 색상 구성이 데스크탑 설정에 기록될 것이다.

주의: 확인 또는 적용 버튼을 누르면 디스플레이 설정 모듈에 설정된 모든 변화를 적용할 수 있다.

5.2 색상 구성

다음과 같은 다양한 색상 구성이 KDE에서 제공되어진다: KDE default, Atlas green, BeOS, Blue slate, CDE, Desert red, Digital CDE, Pale gray, Pumpkin, Solaris CDE, Storm, 그리고 Windows 95.ㅑ 구성을 미리보기 위해 목록상자에 있는 것의 이름을 클릭한다.

자신만의 구성을 만들기 위한 출발점으로 KDE에서 제공하는 색상 구성을 사용할 수 있다. 구성(미리보기 안에 보여지는 것처럼)이 수정되었을 때, 미리보기로부터 새로운 이름으로 색상 구성을 저장하기 위해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사용자-생성 색상 구성이 선택되었을 때, 그것(미리보기에서 보여지는 것처럼)에 대한 변화는 변경 사항 저장 버튼으로 저장할 수 있다;ㅑ 또한 삭제 버튼으로 삭제할 수도 있다.

KDE-지원 구성 자신은 바뀌거나 삭제되지 않는다.

5.3 위젯 색상

색상 구성에서 현재 선택된 요소가 위젯 색상 그룹안에 보여진다. 색은 색상 버튼을 클릭해서 바꿀 수 있는데, 그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색을 선택할 수 있도록 색 선택 대화상자가 나타난다.

선택한 색에 만족할 때, 색 선택 대화상자내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선택한 색으로 미리보기 화면이 갱신될 것이다.

색대비 슬라이더는 선택된 색의 서로 다른 명암의 대비를 바꿀 수 있게 해준다.

다음 이전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