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차례

4. Leafnode를 어떻게 운영하는가?

이제 당신은 뉴스 서버 시스템을 설정하고 작동하도록 했지만 아직 해야 할 것이 약간 남아 있습니다. /usr/lib/leafnode/config를 편집함으로써 그룹의 만기 날짜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오래된 메시지가 언제 삭제되어야 하는지를 나타냅니다. 당신이 많은 유즈넷을 자주 읽을 경우 20일의 기본 설정 기간은 너무 길고 4일이나 1주일 정도가 대부분의 시스템에 적당한 기간입니다. 당신은 모든 그룹에 값을 일괄적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expire = n" : 모든 그룹을 n일 동안 보관합니다.) 반면 특정 그룹을 groupexpire foo.bar n 으로 표시 함으로써, foo.bar라는 그룹을 n 일 동안 보관하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설정만으로는 Leafnode가 오래된 메시지를 삭제하게 할 수 없습니다. 다른 문제는 texpire에 있습니다. 그것은 cron에 의해서나 직접 입력해서 실행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의 컴퓨터아 항상 작동중이라면 'news'라는 사용자의 크론탭 설정에 아래와 같은 내용을 추가 합니다. (편집하려면, news 사용자로 로그인하여 "crontab -e"라고 입력하거나 root에서 "crontab -u news -e"라고 입력합니다.) 이 설정 줄은 크론 데몬이 매 19:00 마다 texpire를 시작하도록 합니다.

0 19 * * * /usr/local/sbin/texpire

더 자세한 설정은 크론탭의 메뉴얼 페이지를 보세요. 만약 당신의 컴퓨터가 정기적으로 켜지지 않는다면, 당신이 뉴스글을 받아오는 것이 느려졌다고 느낄 때마다 texpire를 수작업으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크론을 이용한 방법이 좋습니다.


이전 다음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