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 Desktop Environment

다음 이전 목차

6. KFM 웹 브라우저 설정: 사용자 에이전트

웹 페이지를 요청시, 웹 브라우저는 사용자-에이전트 스트링으로서 이름과 버전을 기록해 웹 서버에 자신을 인식시킨다. KFM에서 사용자-에이전트 스트링은 Konqueror에 버전 정보를 합친것이다.

다른 사이트엔 기본 스트링을 기록하고, 특정한 웹 사이트엔 다른 사용자-에이전트 스트링을 기록하도록 KFM 브라우저를 설정할 수 있다. 이것은 웹 서버가 브라우저에 의존해서 어떤 형식으로 정보(예, 프레임 또는 No 프레임)를 보내야 하는지 결정할 때 유용하게 사용된다.

KFM 브라우저(Konqueror)는 프레임을 완벽하게 다룰 수 있지만, 프레임을 조작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 웹 브라우저에 프레임만 보내는 웹 사이트에 대해서는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런 경우에, 다른 사용자-에이전트 스트링을 보내기 위해 KFM/Konqueror를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이트에 브라우저가 Netscape Navigator (tm),(사용자-에이젼트 스트링 = ``Mozilla''+버젼 정보)이거나 Internet Explorer (tm)라고 밝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에이전트 스트링과 웹 사이트 사이에 바인딩을 만들기 위해:

바인딩을 제거하려면 알려진 바인딩의 목록에서 삭제하길 원하는 항목을 선택한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한다.

변경사항을 적용하려면 적용 또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변경사항을 적용하지 않고 빠져나가려면 취소 버튼을 클릭한다.

다음 이전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