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 Desktop Environment

다음 이전 목차

4. KFM 웹 브라우저 설정: Proxy

이 화면은 KFM 웹 브라우저가 Proxy-server를 사용하고자 할때 설정한다. firewall이나 (느린) 다이알-업 연결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해야 할때, Proxy-server를 사용해야 할지도 모르는데, 대부분의 ISP들은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proxy-server를 가지고 있다. 이것을 설정하기 위해선 여러분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ISP에게 문의해보기 바란다.

``프록시 사용'' 옵션이 선택되면, HTTP와 FTP 연결은 지정된 proxy-host상에서 실행중인 proxy-server를 통해 연결 할 수 있다.

``프록시 사용'' 옵션이 선택되면, HTTP 프록시 상자에는 HTTP 연결을 위해 사용되는 proxy-host를 설정할 수 있는데, hostname이나 proxy host의 IP-번호를 지정해 준다. 그 다음에 있는 포트 상자에는 proxy-server에 연결시 제공되는 proxy-host상의 포트를 지정해준다. 대부분의 HTTP proxy-server들은 8080 포트를 사용한다.

FTP 연결을 위해 사용되는 proxy-host와 포트를 설정하기 위해 FTP 프록시 상자와 그 다음에 있는 포트 상자를 사용하도록 하자. (FTP와 HTTP 프록시가 같은 설정을 사용하도록 하기 위해선, HTTP 포트의 옆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클릭한다; 이렇게하면 HTTP 프록시 항목의 내용을 FTP 항목으로 복사한다.)

``프록시 사용 안함:''이란 이름의 상자는 프록시가 사용되지 않아야 하는 host나 domain의 목록을 정의한다. 이 목록은 콤마나 공백을 이용해 분리해 기록할 수 있으며, hostname의 어떤 부분이 목록의 항목과 일치하면, proxy-server를 사용하지 않고 그 host와 연결한다.

컴퓨터는 알고 있지만 proxy-server는 모르고 있는 host에 접속하려 하거나 proxy-server를 통해 연결시 문제가 발생하는 host에 접속하려 할 때 이 옵션이 사용되어진다. 일반적으로 이곳에 'localhost'를 추가해주어야 한다.

다음 이전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