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 Desktop Environment

다음 이전 목차

3. 배경

배경 설정 대화상자는 4개의 영역으로 구성된다:

  1. 설정할 데스크탑의 선택.
  2. 배경 미리보기 모니터.
  3. 배경 색상.
  4. 배경 바탕화면.

화면의 아래에 있는 패널에 두기 옵션은 배경 화면 설정 대화상자 아이콘을 패널에 삽입할지 말지를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이것은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를 빠르게 엑세스할 수 있게 해주고, ``무작위'' 배경 모드가 선택되었을때 배경순서를 한단계씩 바뀌도록 해준다).

또한 화면의 아래에 있는 슬라이더는 디스플레이를 위해 사용되는 메모리 캐쉬 크기를 조절할 수 있게 해준다.

3.1 설정할 데스크탑의 선택.

왼쪽 상단 데스크탑 상자는 현재 데스크탑에 할당된 이름을 보여준다.

모든 데스크탑에 대해 똑같은 배경을 설정하기 원한다면, 공통의 배경 옵션을 선택한다.

3.2 미리보기 모니터

현재 설정된 디스플레이 배경을 축소해 보여준다. 디스플레이에 이 설정을 적용한 뒤에도 계속 KDE 디스플레이 설정 유틸리티를 사용하려면 적용 버튼을 누르고, 변화된 내용을 적용한 후 빠져나가기 위해선 확인 버튼을 누른다.

주의: 확인이나 적용 버튼을 누르면 디스플레이 설정 모듈에서 설정한 모든 변동 사항이 적용된다.

3.3 배경 색상

디스플레이 배경은 단일 색 또는 변화되는 색으로 채울 수 있다.

선택한 색이 만족스러울 때, 색 선택 대화상자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누르면, 색이 색상 상자 안에 갱신되어질 것이다 (단, 미리보기 모니터에 선택된 바탕화면이 없어야 한다).

다른 응용프로그램들에 많은 자유를 주기위해, 2가지 색 섞기는 단지 8가지 색만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는데, 이것도 메모리에서 유지할 수 있을 만큼의 디스플레이 크기만한 이미지를 요구한다.

3.4 바탕화면

바탕화면은 디스플레이의 배경(root 윈도우)에 나타나는 이미지이다. 바탕화면을 바꾸기 위해, 목록에서 어떤것을 선택하거나,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이미지를 선택한다. 만약 한가지 또는 두가지 배경색을 사용하기 원한다면, 바탕화면 없음을 선택한다.

어떻게 바탕화면 이미지를 데스크탑에 적용할 것인지를 선택하기 위해 정렬 방법 목록을 선택한다: 다양한 타일식, 거울식, 또는 크기조절 방식들이 가능하며, 이것이 적용되었을 때의 화면이 미리보기 상자에 나타날 것이다.

또한 배경의 순서를 임의로 바꾸거나, 지정된 시간간격 후에 바뀌거나, 또는 패널에 포함된 디스플레이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바꾸어지도록 무작위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배경에 대한 임의의 순서를 설정하기 위해:

배경화면을 보여주기 위해선 이미지가 메모리내에 유지될 수 있어야 한다. 만약 메모리를 충분하게 가지고 있지 못하다면, 타일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작은 이미지를 사용하거나 전혀 사용하지 말기를 추천한다.ㅑ 작은 이미지를 확대/축소하거나 중앙에 위치시키는 것도 메모리 안에서 유지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크기의 이미지를 여전히 요구한다.

다음 이전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