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전 차례

1. 사용자 추가하고 관리하기..

레드헷 리눅스는 1994년 여름부터 Preview라는 이름으로 레드헷 리눅스를 발표하기 시작하여 현재의 Redhat Linux Hedwig이란 이름까지 리눅스를 가장 사용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게한 일등 공신입니다. 리눅스를 데스크탑으로써의 기능을 좀 더 확장하고 쉬운 설치로 개인 사용자들뿐만 아니라 엔터프라이즈환경에서도 상용 운영체제와의 경쟁에서 단연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재는 IBM, COMPAQ, HP등의 대규모 관련 업체들의 투자로 새롭게 거듭나며, 더욱 더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Oracle, Informix, Sybase등 각종 대규모 데이터베이스의 지원과 새롭게 단장한 커널 2.2에 힘입어 치열한 기업환경에 알맞은 운영체제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네트워크 운영체제인 윈도우엔티와의 경쟁이 더욱 주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윈동우엔티에 비해서 네트워크 운영체제로써의 가격, 기능, 요지보수비용, 확장성등이 월등하며, 여태까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제품군의 독무대이다시피한 특수한 개인 사용목적에 따른, 워드프로세서, 그래픽, 스프레쉬트, 등의 사무용적인 목적에도 점점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레드헷 리눅스는 새로운 가능성과 놀라운 가능성을 동시에 사용자들에게 보여 줄것입니다.


다음 이전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