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전 차례

7.2 설치방법 결정하기

로컬 미디어를 통한 인스톨(Local Media Installations)

■인스톨 방법 선택(Selecting an Installation Method)

언어와 키보드를 선택하고 나서 나타나는 다음 화면으로 로컬 미디어 중에서 시디롬과 하드 드라이브(하드디스크)중에서 어떤 방식으로 설치할 것인지를 나타낸다. 레드헷 리눅스 시디를 시디롬에 넣은 상태라면 [Local CDROM]을 선택하고 만약에 설치파일들을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상태라면 [Hard drive]를 선택한 뒤에 [OK]버튼을 누릅니다.

※참고
만약 네트워크를 통한 설치를 바랄 경우에는 Bootnet.img로 만든 부팅디스켓을 이용합니다.

■시디롬 (Installing from CD-ROM)

시디롬으로 설치를 할 경우에는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바로, 스커지 시디롬의 이용과 아이디이 시디롬을 이용하는 방식 두 가지이다. 스커지 시디롬에 경우에는 먼저 스커지 카드를 인지한 후에 알맞은 스커지 시디롬을 인지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스커지 카드를 쉽게 인지하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동적으로 인지하지 못할 경우에 자동 찾기가 끝난 후에 수동으로 옵션을 주어서 선택할 수 도 있습니다. 아이디이 시디롬의 경우에는 완벽하게 찾으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특별한 경우에는 수동으로 옵션을 주어서 선택할 수 도 있습니다.

※참고
보통 아이디이 방식의 시디롬은 아래와 같은 디바이스 이름을 같게 됩니다.

hda = 첫 번째 아이디이 콘트롤러 마스터 시디롬 (First IDE controller, Master)
hdb = 첫 번째 아이디이 콘트롤러 슬레브 시디롬 (First IDE controller, Slave)
hdc = 두 번째 아이디이 콘트롤러 마스터 시디롬 (Second IDE controller, Master)
hdd = 두 번째 아이디이 콘트롤러 슬레브 시디롬 (Second IDE controller, Slave)

■하드드라이브 (Installing from a Hard Drive)

하드디스크에 설치파일들을 복사할 경우에는 분명 하드디스크가 두 개 이상이거나 파티션이 두 개 이상으로 나뉘어져 있어야 합니다. 파티션과 파일 시스템에 대한 숙고가 필요하다 하드디스크에서 설치하려면, 먼저 설치파일들의 긴 파일명을 제대로 인식하는 파일시스템에 설치를 해 놓아야 합니다.

※참고
파일시스템(FIle System)에 일종의 파일을 저장하는 방식이라고 알면 됩니다.

윈도우95 - FAT16
윈도우95 OSR2/98 - FAT32
윈도우엔티 - NTFS
리눅스 - EXT2


다음 이전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