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 로그아웃

그놈은 로그 아웃하는 여러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로그아웃 메뉴 항목을 사용할 수도 있고, 로그아웃 버튼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로그아웃 메뉴 항목은 주 메뉴에서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로그아웃 메뉴 항목을 선택하시기만 하면 정말로 로그아웃할 건지를 묻는 걸 보시게 될겁니다. 확인을 선택하시면 그놈 세션이 끝나게 될 것입니다.

원한다면 로그아웃 버튼을 패널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로그아웃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제공한다는 것과 예쁜 버튼을 보여준다는 것을 제외하면 로그아웃 메뉴 항목과 완전히 똑같습니다. 로그아웃 버튼을 패널에 추가하려면 패널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팝업 메뉴에서 로그아웃 버튼 추가 메뉴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버튼이 한번 추가된 후에는 로그아웃하기 위해서 그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참고: 당신이 그놈과 호환되는 창 관리자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로그아웃시 그놈과 마찬가지로 창 관리자도 종료됩니다. 그런 창 관리자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창 관리자를 당신 스스로 종료해야만 합니다.

로그아웃 다이아로그는 당신이 그놈을 종료하려고 할 때 출력될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정말로 로그아웃하려고 하는지를 물을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그놈을 종료하는 다른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놈을 어떻게 종료할 것인지에 대한 세가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아웃은 간단히 당신을 터미널로 인도합니다. Halt는 전체 시스템을 셧다운시킵니다. 재시동은 전체 시스템을 재시동시킵니다.

로그아웃하기를 원하지 않으시면 취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당신은 그놈 세션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Figure 4-6. 로그아웃 다이아로그

로그아웃 다이아로그에는 당신이 그놈을 종료하기 전에 선택할 수 있는 하나의 옵션이 있습니다.

현재 설정 상태를 저장하고 싶으시면 현재 설정 저장 체크박스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현재 열려있는 프로그램들과 패널의 설정이 저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