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선택

그놈 파일 관리자에서 파일 혹은 파일들을 클릭함으로서 파일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파일은 선택되었다는 표시로 강조되어 나타납니다.

하나 이상의 파일을 선택하는 방법은 여러가지입니다. 한가지 방법은 여러개의 파일들 주변을 클릭 및 드래깅을 통해 "고무줄"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 이 동작은 작은 점선, "고무줄",을 선택될 파일 주변에 보여줍니다.

Figure 6-2. "고무줄 선택"

선택한 파일들보다 더 많이 선택하고 싶거나 선택된 파일들 중 하나를 선택해제하고 싶은 경우 CTRL 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CTRL 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다른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러개의 파일을 선택한 후에는 그 파일들을 복사하거나 이동할 수 있습니다.

편집 메뉴에서 모두 선택 메뉴를 선택함으로서 디렉토리의 모든 파일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편집 메뉴의 파일 선택 메뉴 항목을 사용하여 파일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 선택을 사용하면 파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이아로그가 표시됩니다. 거기에서는 * 표시는 와일드카드로 인식됩니다. 가령, 어떤 문자열과도 맞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가령, D로 시작되는 모든 파일을 선택하고 싶다면 D*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유닉스에서는 파일이름이 대소문자가 구별됨을 알아두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