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관리자의 속성 바꾸기

그놈 파일 관리자의 많은 부분을 설정을 통해 바꿀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들은 GMC 속성 다이아로그를 통해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 다이아로그를 설정 메뉴의 선택사항 메뉴 항목을 선택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GMC 속성 다이아로그는 5개의 주 섹션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파일 표시, 확인, VFS, 캐쉬, 데스크탑, 사용자 보기 등입니다.

파일 표시

Figure 6-7. 파일 표시 속성

확인

Figure 6-8. 확인 선택

VFS

Figure 6-9. VFS 선택

캐쉬

Figure 6-10. 캐쉬 선택

데스크탑

이전에 배우신 것처럼 그놈 데스크탑은 그놈 파일 관리자에 의해 조정됩니다. 데스크탑 대화상자는 데스크탑의 설정들을 바꿀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Figure 6-11. 데스크탑 대화상자

아이콘 위치 - 이 작은 창에서 데스크탑 아이콘들이 기본적으로 위치될 장소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콘 위치를 바꾸려면 아이콘이 나타나기를 원하는 창의 가장자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작은 예제 아이콘들이 당신이 클릭한 곳으로 옮겨지는 걸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shaped 아이콘 사용 -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어떤 이유로 오래된 디스플레이 장치를 사용하시는 경우, 이상한 X 서버 설정, 혹은 기타 그래픽 표시 문제에 의해 아이콘을 투명하지 않게 보이게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shaped 텍스트 사용 - 이 옵션을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shaped 아이콘과 마찬가지로 아이콘과 함께 텍스트를 불투명으로 만들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위치 자동 - 데스크탑의 아이콘을 자동으로 위치시킵니다. 수동으로 아이콘을 위치시키고 싶으시면 이 옵션을 끄셔야 합니다.

Snap icons to grid - 깨끗한 데스크탑을 유지하기 위해 아이콘을 옮기는 경우 아이콘들을 일직선상에 위치하도록 해 줍니다. 당신이 아이콘을 끌어다 놓을 때 자동으로 아이콘을 움직일 수 있도록 격자를 생성합니다.

사용자 보기

사용자 보기 다이아로그는 그놈 파일 관리자에서 파일 목록을 당신이 보고 싶은 형식으로 바꿀 수 있도록 해 줍니다.

Figure 6-12. 사용자 보기 다이아로그

사용자 보기에는 두개의 컬럼이 있고, 그것은 가능한 행표시될 행입니다.

가능한 행 목록은 표시될 수 있는 정보의 종류를 전부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를 포함하고 싶은 경우 추가 버튼을 누르면 그것이 표시될 행 목록에 추가될 겁니다.

표시될 행 목록은 사용자 보기에 포함될 현재의 정보 종류를 보여줍니다. 삭제할 게 있으면 삭제을 누르시면 됩니다.

표시될 행에서 항목의 순서를 바꾸고 싶은 경우에는 원하는 위치로 마우스를 이용하여 드래그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