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 Mime 형식

그놈 Mime 형식 Capplet은 특정한 파일 형식이나 Mime 형식을 당신이 원하는 데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Mime은 Multipurpose Internet Mail Extensions의 약어로서 원래는 여러가지 형태의 데이타를 전자우편으로 전송할 수 있게 하려고 개발되었습니다. 그놈에서는 당신이 원하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조작이 가능하도록 특별한 Mime 형식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가령, 당신이 빈번하게 .sgml 파일을 사용하고 항상 Emacs로 그 파일들을 편집하기를 원한다면 .sgml Mime 형식을 항상 Emacs가 편집하도록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mime 형식을 실행하기를 원하는 어떤 프로그램이라도 Emacs를 불어온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것은 그놈 파일 관리자에서 그 파일 형식을 더블클릭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Figure 9-8. 그놈 Mime 형식

새 mime 형식을 추가하려면 추가 버튼을 누르십시요. 그러면 새 Mime 형식 추가 다이아로그가 표시되며 거기에서 새로운 Mime 형식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미 있던 Mime 형식을 편집하려면 마우스로 해당 Mime 형식을 선택한 후에 편집 버튼을 누르십시요. 그러면 Set Actions for... 다이아로그가 뜰 것입니다. 그 Mime 형식에 대한 아이콘 및 열기 동작, 보기 동작과 편집 동작등을 정의하실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