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네트워크 애플릿은 네트워크나 인터넷을 감시하거나 당신의 작업을 도와줍니다. 네트워크 애플릿은 전자우편이 도착했는 지 확인하는 것부터 당신이 인터넷에 얼마나 오랫동안 접속했는 지를 감시하는 것까지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편지 확인 애플릿

편지 확인 애플릿은 시스템이 편지가 와 있는 지를 검사하고 당신에게 알려줍니다. 이 애플릿은 로컬 시스템에 있는 편지만 확인합니다. 다른 서버에 있는 편지는 확인하지 않습니다. 편지 확인 애플릿의 속성을 바꾸고 싶으시면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여 팝업 메뉴의 속성 메뉴 항목을 선택하십시요. 편지 확인 속성 대화상자가 나타나고, 거기에서 다음과 같은 속성들을 바꿀 수 있습니다. 매번 갱신하기 전에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싶으시면 텍스트 박스에 명령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당신이 fetchmail을 실행하여 다른 서버에서 편지를 가져오고 싶을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얼마나 자주 확인할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으며 애플릿의 에니메이션 형식을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웹 조정판 애플릿

웹 조정판 애플릿은 당신이 URL 텍스트 박스에서 입력한 URL로 웹 브라우져를 실행합니다. 이미 실행되고 있는 브라우져를 이용하지 않고 새로운 브라우져 창을 열고 싶으면 Launch new window 확인박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URL 텍스트 박스를 지우려면 Clear 버튼을 누르십시요. 속성을 바꾸려면 오른쪽 마우스로 애플릿을 클릭한 후 팝업 메뉴에서 속성 메뉴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속성 대화상자에서 URL 텍스트 라벨이 표시될 것인지와 새 창을 여는 옵션을 바꿀 수 있습니다.

모뎀 깜박이 애플릿

모뎀 깜박이 애플릿을 당신이 dial up 연결을 시작하고 연결된 후에는 감시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두개의 작은 모뎀 깜박이를 표시하며 모뎀이 사용되고 있는 상태를 감시합니다.

모뎀 깜박이를 설정하려면 당신의 시스템에서 dial up 연결이 동작해야 합니다. 애플릿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팝업 메뉴에서 속성 메뉴 항목을 선택하십시요. 그러면 모뎀 깜박이 설정 대화상자가 열립니다.

이 대화상자에는 일반Advanced라는 두개의 탭이 있습니다. 일반 탭에서는 Connect command 텍스트 박스에서 dialup 연결을 시작할 스크립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연결끊기 스크립트는 Disconnect command 텍스트 박스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적용을 누르신 후 애플릿의 가장자리에 하나만 있는 작은 버튼을 누르십시요. 그러면 스크립트가 실행될 것 입니다. 한번 연결이 되면 작은 모뎀 깜박이가 깜박거릴 것입니다. 인터넷 로드는 가운데 있는 작은 검은 박스에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