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시기

감시 애플릿은 당신의 시스템과 그 기능들을 감시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당신 기계의 자원들을 감시할 수 있습니다.

건전지 감시

건전지 감시기는 간단한 애플릿으로서 당신의 랩탑 모니터에서 얼마나 더 작업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건전지 충전 감시

건전지 충전 감시기는 랩탑의 건전지가 얼마나 충전되어 있는 지, 그리고 얼마나 더 작업할 수 있는 지를 보여줍니다. 또한 현재 플러그에 꼽혀 있는 지도 보여줍니다. 애플릿에서 왼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수직축은 충전 용량을 수평축은 남은 시간을 가리키는 그래프로 바뀝니다. 그러므로 랩탑이 충전되고 있다면 그래프는 올라가야 하고, 건전지를 사용중이라면 그래프는 떨어져야 합니다.

애플릿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팝업 메뉴가 보이게 될 겁니다. 속성 메뉴를 선택하시면 표시되는 색상, 건전지가 거의 방전되었을 때 알려주는 기능과 애플릿의 일반적인 룩앤필을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중앙처리장치/기억장치 사용량

중앙처리장치/기억장치 사용량 감시기는 현재의 CPU, 기억장치, 스왑 공간의 사용량을 보여줍니다. 이 애플릿은 사용량을 색으로 보여주는 3개의 막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평 패널에서 이 애플릿을 실행시키고 있다면 제일 위가 중앙처리장치, 가운데 막대가 기억장치, 그리고 제일 아래 막대가 스왑 공간을 나타냅니다. 수직 패널에서 실행시키고 있다면 중앙처리장치가 왼쪽, 기억장치가 중간, 그리고 스왑 공간이 오른쪽 막대입니다.

Figure 11-1. 중앙처리장치/기억장치 애플릿

중앙처리장치 로드 애플릿

중앙처리장치 로드 애플릿은 세가지의 색을 이용하여 중앙처리장치의 사용량을 보여드립니다.

Figure 11-2. 중앙처리장치 로드 애플릿

황색은 현재 사용자에 의한 사용량을, 회색은 시스템에서 활동중이라고 명시된 비사용에 의한 사용량을, 그리고 흑색은 남은 용량을 나타냅니다.

기억장치 로드 애플릿

기억장치 로드는 네가지의 색을 사용하여 현재 기억장치의 사용량을 보여드립니다.

Figure 11-3. 기억장치 로드 애플릿

황색은 공유 메모리. 회색-황색은 기타 메모리. 회색은 사용중인 버퍼. 녹색은 사용 가능한 물리적인 메모리의 양을 표시합니다.

스왑 로드 애플릿

스왑 로드는 두가지의 색을 이용하여 스왑 공간의 사용량을 보여드립니다.

Figure 11-4. 스왑 로드 애플릿

스왑 공간 막대는 황색으로 얼마나 많은 스왑 공간이 사용중인 지를 표시합니다. 남은 공간은 녹색으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