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Parallel port support

병렬포트 프로토콜과 장치들을 지원합니다.

< > Parallel port support 
< >   PC-style hardware (NEW)
[ ]   Support foreign hardware (NEW)
[ ]   IEEE 1284 transfer modes (NEW)

Parallel port support :

PC의 패러랠 포트(구멍이 25개 있는 넓적한 커넥터)에 연결하는 프린터나 ZIP 드라이브, PLIP 링크(Parallel Line Internet Protocol; 패러랠 포트와 크로스 케이블을 이용해서 로컬 머신 둘을 연결하여 작은 네트워크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프로토콜입니다) 등 장치들을 지원하는 옵션입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다양한 장치들이 커널을 통해 패러랠 포트 하나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단, 여러분이 공유를 원한다면 모듈 지원 기능을 켜고, 모듈을 커널에서 관리하도록 설정한 다음, 장치 드라이버들을 모듈로 설정해야 합니다. 프린터, ZIP 드라이브 등 패러랠 포트를 이용하는 장치가 있거나 잘 모르겠으면 [Y]를 선택합니다.

PC-StyLe hardware :

PC 스타일 패러랠 포트를 가지고 있다면 [Y]를 답합니다. 모든 IBM PC 호환기종과 알파 시스템 몇 기종은 PC 스타일 병렬 포트를 가집니다.

[ ]     Use FIFO/DMA if available (EXPERIMENTAL) (NEW)
[ ]     SuperIO chipset support (EXPERIMENTAL) (NEW)

Use FIFO/DMA if available (EXPERIMENTAL) :

요즘 나오는 대부분 칩셋이 프린팅 속도를 높일 수 있는 기능들을 지원하는데, 아마 여러분의 PC에서도 [Y]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SuperIO chipset support (EXPERIMENTAL) :

확실하지 않다면 [N]

Support foreign hardware (NEW) :

표준을 따르지 않는 패러랠 포트 형식을 지원합니다. 이 기능을 선택하면 퍼포먼스가 다소 떨어질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필요 없는 기능입니다.[N]

IEEE 1284 transfer modes (NEW) :

여러분의 프린터가 status readback이나 device ID, 혹은 EPP, ECP처럼 향상된 전송 모드를 지원한다면 IEEE 1284 전송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장치 번호는 "cat /proc/sys/dev/parport/*/autoprobe*" 명령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 모르겠으면 [N]을 선택하는게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