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LoadabLe moduLe SupporT

멋진 모듈기능에 대한 설정입니다.

[*] EnaLbLe LoadabLe moduLe Support
[*] Set verSion information on aLL SymboLS for moduLeS
[*] KerneL moduLe Loader

EnaLbLe LoadabLe moduLe Support :

verSion 1.2 이후부터 리눅스 커널은 모듈 기능을 이용합니다. 모듈을 이용하면 자주 쓰이지 않는 장치 드라이버나 기능들을 커널 바깥에 모듈로 만들어 두었다가 필요할 때에만 동적으로 메모리에 적재하여 사용합니다. 작업이 끝나면 메모리에서 다시 제거하므로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커널 크기가 감소합니다.

또한, 모듈은 스스로가 컴파일되어 독자적인 기능을 가지므로 모듈로 설정한 기능에 변화가 있더라도 전체 커널에는 손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파일시스템, 장치 드라이버, 바이너리 포맷 등 많은 기능이 모듈을 지원합니다. 반드시 [Y]를 선택합니다.

Set verSion information on aLL SymboLS for moduLeS :

다른 버전의 커널에서 만들어진 모듈이나 커널과 함께 배포되지 않는 특별한 모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 [N]를 선택합니다.

KerneL moduLe Loader :

kerneld 데몬이 대체된 기능입니다. 모듈로 만들어진 기능을 필요할 때 적재하고 제거하는 작업들을 modprobe를 이용해 커널이 자동으로 관리합니다. 물론 적절한 옵션들도 덧붙입니다. 잘 모르겠으면 [Y]를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