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H 프로세서에 포팅하는 리눅스에 대한 정보는 SourceForge에 있는 http://linuxsh.sourceforge.net/ 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개발자는 주로 일본 사람들이며(프로세서가 일본제니 어쩔수 없나?) 꽤 많이 진척되어 있고 최근의 커널 버전을 지원한다. CVS를 통해 최근의 커널 소스 코드를 얻을 수 있다.
필자가 가장 많이 찾는 사이트는 http://www.m17n.org/linux-sh/ 로 드림캐스트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고 RedHat에서 만든 RedBoot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Debian GNU/Linux on SuperH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드림캐스트에서 돌아가는 리눅스의 모습을 보려면 http://www.m17n.org/linux-sh/dreamcast/를 보기 바란다.
이런 것에 앞서 드림캐스트에서 프로그래밍을 하려는 사람은 http://mc.pp.se/dc/를 참조 바란다. 드림캐스드에서 사용되는 cd-rom을 만들기 위한 준비나 만드는 방법 등이 설명되어 있다.
필자의 드림캐스트에서 돌고 있는 리눅스의 모습은 http://ruby.medison.co.kr/~hali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드림캐스트가 PC와는 달리 저장 공간도 없고 메모리도 작기 때문에 뭔가를 하려면 항상 cd-rom을 읽기 때문에 무척 느리긴 하다. 그러나 SuperH를 사용하는 사람이고 또 리눅스를 포팅하려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좋은 테스트 기계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