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머리글

이 문서는 EPP 레지스트리(Registry)와 통신을 위한 epp-rtk를 설치하는 법을 안내하는 문서입니다. 참고로 EPP(Extensible Provisioning Protocol)는 현재 .name, .info, .pro, .biz 의 domain name 레지스트리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epp-rtk는 설치를 경험해 본 바에 따르면 OS와 gcc, glibc 버젼에 민감한 것 으로 여겨지며, 실제로 레드햇 7.1에서는 설치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레드햇 7.2에 서는 쉽게(?) 진행되었습니다.

1.1. 저작권 정보

copyright 2002 조병철

이 문서는 GNU Free Documentation License 버전 1.1 혹은 자유 소프트웨어 재단에서 발행한 이후 판의 규정에 따르며 저작권에 대한 본 사항이 명시되는 한 어떠한 정보 매체에 의한 본문의 전재나 발췌도 무상으로 허용됩니다.

1.2. 책임의 한계

본 저자는 문서의 내용이 야기할 수 있는 어떠한 결과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문서에서 내포하고 있는 정보들 및 예제들은 여러분이 알아서 활용하십시오. 비록 최선을 다했으나 이 문서는 틀린 점이나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틀린 점을 발견했다면 꼭 저에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1.3. 피드백

이 문서에 대한 발전적인 제안이나 수정사항, 문제점 등에 대한 피드백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로 메일을 보내 주십시오.

1.4. 도움을 주신 분들

이 문서의 초안에 대해 상세한 지적을 해 주신 권순선(kldp.org 관리자) 님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