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전 차례

1. 소개: PLIP는 무엇이고 왜 내가 사용해야만 하는가?

여러 호스트들을 연결을 만드는 데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SLIP와 같이 PLIP는 병렬포트를 사용한다는 것을 제외하고, 두 머신간의 지역적인 접속을 허용한다.

병렬포트들은 1초에 한 비트 이상을 전송하며, 이것은 시리얼 인터페이스보다 더 빠른 속도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얻어질 수 있는 속도은 전체적으로 당신의 하드웨어 (CPU와 병렬 포트)와 시스템 부하에 의존적이며, 대부분 5 Kb/sec에서 심지어 40 Kb/sec까지의 속도을 낸다.

PLIP 인터페이스는 NFS와 같은 tcp/ip 연결을 필요로 하는 형태들을 사용하기에 충분히 빠르다. 그래서, 당신은 리눅스에 관한 모든 것을 갖춘 컴퓨터 한대와 단지 최적의 시스템을 가진 다른 한대를 이용하여, 어디서나 주머신으로부터 나머지 자원들을 모두 마운트할수있다.

하나의 병렬포트만을 가지고있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의 불이익은 프린트와 PLIP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심지어 두개의 병렬 포트를 가지고 있어도 커널의 모듈을 사용하지 않고 프린트와 PLIP를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만약 당신이 두개나 그 이상의 병렬포트를 가지고있다면 이 하우투에서 찾을 수 있는 패치를 가하여 불이익을 해소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도스와 리눅스간의 PLIP를 설정하는 좋은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

나는 충분히 압력을 받고 있지는 않다: 어느 누구도 아직까지 리눅스와 윈도우즈 95와의 성공적인 연결에 관한 내용을 보고한 적이 없다.


다음 이전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