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전 차례

7. CPiA imager 지원

이 드라이버는 Vision사에서 만든 특정한 칩셋을 지원하며 USB 카메라(대표적으로 Creative WebCamll)에서 사용된다. 이 드라이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Video For Linux 항목을 선택해야 한다(menuconfig를 사용하고 있다면 Character Devices 항목 아래에 있다).

CPiA 카메라를 위해 /dev 항목을 설정해야 한다. 아래 명령을 실행하라.

mknod /dev/video0 c 81 0
ln -s /dev/video0 /dev/video

장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비디오 툴이 필요하다. 수많은 종류의 툴들이 있다. http://millenium.diads.com/bdirks은 보통 배포 날짜에 따라 apps19990527.tgz와 같은 이름을 가진 패키지를 제공한다. X 윈도우 및 텍스트 모드 툴을 포함하고 있다. 텍스트 모드 툴을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다.

./vctrl 320x240x24
./vcat | rawtoppm -bgr 320 240 | xv -

이 툴들은 별다른 설정이 없으면 디폴트로 /dev/video를 사용하기 때문에 심볼릭 링크가 그전에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

현재로서는 CPiA 카메라는 흑백이미지만 가능하다. 나는 개인적으로 테스트 한 바 없다. CPiA 카메라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Vision사의 CPiA 웹사이트 http://home.eunet.no/~jtotland/vision을 참고하라.


다음 이전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