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전 차례

12. 자주 질문 받는 것들(FAQs)

이장은 반복되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이다.

드라이버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커널소스를 공부하라. 당신이 원하는 것과 유사한 드라이버가 있으면 작동될 때까지 개조하라. 여기서 유사하다는 것은 당신이 전송하고자 하는 것에 관한 것이지 장치가 어떻게 생겼는지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USB에 관한 좋은 책이 있다면

나는 단지 한 권을 읽었는데 매우 부실하다고 생각했다. http://www.usb.org에서 사양서를 구해보기를 권한다. 그것은 무료이며 읽기 쉽고 최신 내용들이다.

특정 업체가 독자적으로 만든(vendor specific) 장치를 갖고 있어요. 디스크립터는 이렇게 되어 있구요

디스크립터는 드라이버를 만드는 데에 필수적이나 그것만으로 충분하지는 않다. 업체로부터 저수준 설계 세부내용을 알아야 한다. 게다가 디스크립터가 사양을 준수하지 않는다 하여 놀라지 마라 - 내가 해 줄 수 있는 말은 그 업체의 장치를 사용하지 말라는게 전부다. 디스크립터는 단순한 장치용 데이터 바이트이며, 장치를 재프로그래밍하면 장치의 용도에 관계없이 어떤 문자를 표시되게 할 수 있다.

드라이버에 어떤 메이저 넘버와 마이너 넘버를 사용해야 하나요

실험적 또는 시험용 범위의 번호를 사용하라. 현재로서는 USB에 할당된 공식 메이저 넘버는 없다. 마이너는 아무거나 사용하라.

Sony Vaio laptop에서 USB를 사용하고 싶은데요

BIOS에서 Plug-n-Pray 운영체제 지원 항목을 선택하지 않으면 잘 작동할 것이다.

USB-HOWTO 문서의 최신판은 어디서 구하나요

여깁니다 http://www.dynamine.net/linux-usb/HOWTO.


다음 이전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