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전 차례

10. USS720 드라이버

USS720은 병렬 포트용 USB칩으로 Lucent사에서 만들었다. USS720칩은 USB Printer Class 장치처럼 작동한다. 사실 USS720으로 만든 브릿지를 사용하면 병렬 포트 프린터를 앞에서 본 USB 프린터 드라이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USS720을 보통의 병렬포트 하드웨어로 인식하는 모드가 있다(레지스터 모드로 알려져 있다). 이 드라이버는 레지스터 모드를 사용한다.

모듈을 적재하거나 USS720 지원 커널로 재부팅 하기 전에 /proc/sys/dev/parport를 살펴보라. 당신의 시스템이 가진 병렬포트 수를 주목하라(보통 /proc/sys/dev/parport/parport0 하나이다). USS720 지원항목을 커널에 포함시킨 후에는 또하나의 포트(보통 /proc/sys/dev/parport1)가 있을 것이다. 해당 하드웨어 항목을 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을 볼 수 있을 것이다.

[bradh@rachel bradh]$ more /proc/sys/dev/parport/parport1/hardware
base:   0x0
irq:    none
dma:    none
modes:  PCSPP,TRISTATE,COMPAT,EPP,ECP

모든 배포판은 병렬 포트용 /dev 항목을 포함하고 있다(보통 /dev/lpx 또는 /dev/parx 이며 x는 임의의 수자이다).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병렬포트는 캐릭터 메이저 넘버(character major number) 6을 사용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USS720을 병렬포트용으로 잘 쓸 수 있을 것이다. 진짜 USB 프린터처럼 프린터 연결에 사용할 /etc/printcap 파일을 자동설정파일로 작성하기를 권한다.

설정항목에서 USS720 지원을 선택할 수 없다면 Parallel port support 항목을 선택해야 한다(만약 menuconfig를 사용한다면 General setup 항목 아래에 있다).


다음 이전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