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Openboot 상태에서 작업하기.

이 장에서는 OpenBoot가 무엇인지와 같은 개괄적인 내용을 다루며, 여러분이 하드웨어를 테스트하고, 리눅스를 인스톨하는데 필요한 주요 명령어들에 대하여 제시하도록 하겠다.

6.1. OpenBoot란?

여러분이 PC기반의 하드웨어를 사용하였다면, BIOS를 이용하여 작업을 해 봤을 것이다. SPARC 기반의 컴퓨터는 OpenBoot라는 BIOS와 유사하지만, 보다 강력한 환경을 제공해준다. OpenBoot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한다.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는 FCode로서, 만일 여러분이 Forth언어로 프로그램이 가능하다면 여러분은 이것을 프로그램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하드웨어를 검사하고, 운영체제를 부팅시키기 위하여, OpenBoot의 능력들 중 단지 적은 부분만을 이용하도록 한다. 우선, OpenBoot상태로 들어가 보도록하자. stopa키를 동시에 누르도록 하라. 그러면, 여러분은 ok 프롬프트를 볼 수 있을 것이며, 이것 대신에 > 프롬프트가 보인다면 n이라 쳐넣으면 된다. 자, 이제 다음장으로 가 보자.

6.2. 진단 명령들.

OpenBoot는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하드웨어를 테스트 하고, 정보를 모을 수 있는 많은 명령어들을 지니고 있다.

6.3. 부트 명령어들.

OpenBoot는 여러가지 장치로부터 부팅하는 것을 허용하며, 이러한 경우에 여러분이 사용해야하는 명령들은 다음과 같다.

6.4. 기타 명령어들.

여러분은 OpenBoot상태에서 작업할때 단지 power-off라고 타이핑 하는 것만으로 여러분의 웍스테이션의 전원을 차단할 수 있다.

OpenBoot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FAQ를 읽어볼 것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