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준비(Preparation)

경고!: 규칙적인 계획에 따란 통상적인 백업을 실시하시오. 여러 분이 그렇게 하지 않는 다면, 이 HOWTO는 아무 쓸모가 없다.

응급 디스크를 만들기 바란다. 나는 tomsrtbt를 사용한다. 문서화가 잘 되어 있고 하나의 플로피 디스켓에 많은 쓸 만한 도구를 담고 있다. 활성화 된 목록이 있으며, 내가 가졌던 몇몇 의문점 들이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되어 있다.

다음으로 앞으로 필요하게 될 운영 체제 백업을 어떻게 하는 지 상세하게 이해하길 바란다. 그러면, 여러 분은 통상 백업으로 복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나는 Preston의 조언을 따랐고 Iomega 병렬 포트 ZIP 드라이브를 사용했다. 그 드라이브에는 90MB의 사용 공간이 있다. 나는 내 데스크 탑을 백업하는 데 약 85MB를 필요로 했다. 그래서, 100MB ZIP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것이 여러 분을 위해서 좋을 것이다.

3.1. ZIP 드라이브 설치(Installing the ZIP Drive)

ZIP 드라이브의 설치는 the Linux Documentation Project와 홈페이지, http://www.njtcom.com/dansie/zip-drive.html에서 이용 가능한 ZIP Drive HOWTO에 설명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