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문(Introduction)

보통의 Bare Metal Restoration의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제품디스크로부터 운영체제를 설치한다. 2)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 백업 소프트웨어를 설치한다. 3) 데이터를 복구한다. 4) 설정과 허가권 등을 점검해서 컴퓨터의 기능성을 복구한다.

이 HOWTO에 설명되어 있는 순서와 스크립트는 여러분이 운영체제를 재설치하는 시간을 줄여 줄 것이다. 여기서 설명되어 있는 내용에서는 컴퓨터로부터 백업된 파일만을 복구할 것이다. 여러분이 복구할 때 설정파일은 그대로 있을 것이며, 이것이 설정파일과 데이터를 점검하는 것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줄 것이다.

1.1. 저작권 정보(Copyright Information)

저작권은 Charles Curley에 있고 아래에 서술한 GNU Free Document License(GFDL) 하에 배포된다. GNU Free Document License 1.1 버전 혹은 Free Software Foundation에서 발간한 최신의 버전의 조항에 의거하여 이 문서를 복사, 배포 수정할 수 있는 행위가 보장되어 있다. 이 라이센스의 복사본은 "GNU Free Documentation License".라고 이름 붙은 절(節)에 포함되어 있다.(번역자 주: GNU Free Documentation License는 번역하지 않았습니다. 따로이 번역된 문서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질문이 있다면 로 연락해 보길 바란다.

1.2. 책임의 한계(Disclaimer)

저자 혹은 Linux Documentation Project나 그 외의 누구도 이 문서의 내용에 책임을 질 의무가 없다. 개념, 예제와 그 외의 내용을 당신 자신이 책임지고 사용하라. 당신의 시스템을 망가뜨릴 수 있는 오류나 부정확함이 있을 수 있다. 오류가 발생할 것 같지는 않더라도 주의 깊게 진행하라. 저자는 그것에 어떤 책임도지지 않는다.

특별히 다르게 명시되어 있지 않다면, 모든 저작권은 각각의 소유자에게 있다. 이 문서에 있는 용어의 사용함으로써 어떤 상표나 서비스 마크의 유효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생각되어서는 안 된다.

특정 제품이나 상표의 이름을 거론하는 것이 추천으로 오해되지 않았으면 한다.

주기적인 간격으로 백업을 할 것이며 주요한 설치를 하기 전에 꼭 시스템을 백업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하는 바이다.

덧붙여 이 HOWTO에 있는 어떤 내용을(특히 스트립트) 막 시험해 볼 수 있는 희생용(!) 컴퓨터를 사용할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

1.3. 새 버전(New Versions)

여러분은 이 문서를 홈페이지)나 Linux Documentation Project 홈페이지에서 여러 가지 형태로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문서에 대한 조언은 로 보내 주기 바란다.

1.4. 감사의 글(Credits)

이 문서는 Linux Journal에서 발간된 2개의 기사로부터 유래하여 만들어 졌다. 이 HOWTO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 Linux Journal에 감사를 표한다.

훌륭하게 HOWTO 편집을 해준 Joy Y Goodreau에게 감사를 표한다.

1.5. 피드백(Feedback)

이 문서에 대한 feedback을 환영한다. 당신의 교정, 제안 등이 없이 이 문서는 존재하지 못할 것이다. 당신의 내용추가, 논평과 비판 등을 나()에게 보내주십시오.

1.6. 번역(Translations)

모두가 영어를 사용하지는 않는다. 자원자를 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