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전 차례

4. 당신은 누구며 왜 나의 커널을 가지고 놀려고 하나 ?

나는 Rusty이다. 리눅스 IP 파이어월 유지하는 사람이고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장소에 있게된 그냥 워킹코더일 뿐이다. 나는 ipchains를 맹글었다. (실제적인 작업을 한 사람을 볼려면 "How Do I Packet Filter Under Linux?"라는 문서를 보라), 그리고 이번에 패킷 필터링을 구할 수 있을 정도의 많은 것을 배웠다.

WatchGuard는 정말 훌륭한 파이어월 회사이며, 정말 멋진 플럭인 파이어박스를 판매하며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나에게 월급을 준다. 덕분에 나는 이 작품을 만드는데 나의 모든 시간을 소모할 수 있었고, 이전의 작업도 그러하다. 나는 6개월이면 끝마치리라 짐작했지만 12개월이 걸렸다. 그러나 내가 바르게 했다는 생각이 든다. 수많은 수정과 하드디스크 박살과, 한번의 랩탑분실과 몇번의 파일시스템 박살과 한번의 모니터 박살의 결과물이 여기있다.

내가 여기에 있는 동안, 사람들의 잘못된 개념을 고쳐주고 싶다. 나는 커널대왕 이 아니다. 나도 내가 커널대왕이 아닌것을 안다. 왜냐하면 이런 커널에 대한 작 업중 진짜 커널대왕들(David S. Miller, Alexey Kuznetsov, Andi Kleen, Alan Cox 같은) 몇명과 접촉해 봤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은 심오한 마술을 하느라 너무나 바빴고, 내가 안전한 물 가장자리에서 허우적 거리도록 내버려 두었다.


다음 이전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