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다음에는 시스템 구성부분의 목록이 나오면서 어느 것을 설치할 것인지 물어볼 것이다. 숙달된 리눅스 사용자라면 필요에 맞춰 꼭집어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리눅스가 처음이라면 맨 아래 있는 "전체" 옵션을 선택하면 될 것이다.
나는 보통 내가 필요한 구성부분을 선택하고 설치를 좀 더 세밀하게 조종할 수 있는 "개별 패키지 선택" 옵션을 사용한다.
필요한 구성부분을 선택하였다면 설치를 시작하기 위하여 "Ok" 를 선택한다. 만약, "개별 패키지 선택" 을 사용한다면 어느 패키지를 설치할 것인지 지정하라고 할 것이다. 선택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만약 어떤 패키지가 뭐하는 것인지 확실히 모르면 <F1> 키를 눌러서 그 패키지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참조하면 된다.
한두개의 패키지를 잘못 선택하는 것에 대하여 걱정할 필요는 없다. 결국 모든 패키지는 씨디롬 (또는 다른 소스 메체) 에 들어있고 손쉬운 레드햇 RPM 도구를 사용하여 시스템이 실행되는 도중에라도 조정할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10.1절 을 참조하시요)
설치하기를 원하는 패키지를 선택하고나면 설치 프로그램은 이제 당신이 정의한 파티션을 포맷할 것이다. 이 과정은 몇분이 걸릴 수 있다. 특히 파티션이 크거나 불량 블럭 검사 기능을 사용하면 오래 걸릴 수 있으므로 이 과정에서 시스템이 멈춰버린 것이 아닌가하고 생각하지 말기 바란다!
포맷이 끝나고 나면, 레드햇 리눅스는 선택된 패키지의 설치를 시작할 것이다. 이 과정은 끝나는데 까지 당신 시스템의 속도에 따라 5내지 15분 정도 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