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레드햇 배포판을 시스템에 탑재하기 위한 첫번째 단계는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시킬 방법을 찾는 것이다. 이때 주로 사용되는 방법은 설치 디스켓을 만드는 것이다. 물론 당신이 씨디를 갖고 있고 사용하려는 시스템의 바이오스가 씨디로부터 직접 부팅하는 것을 지원한다면 씨디롬으로부터 직접 설치할 수 있다.
그렇지 않다면 설치 디스켓을 만들어야 하는데, 그러려면``boot.img'' 파일 (이 파일은 ext2 포맷의 리눅스 부트 디스켓과 추가의 설치 프로그램의 이미지다) 을 플로피 디스켓으로 복사하여야 한다. ``boot.img'' 파일은 레드햇 씨디롬의 /images 디렉토리에 들어있으며 ftp://ftp.redhat.com 에서 /pub/redhat/redhat-6.1/i386/images 파일 (인텔 박스에 리눅스를 설치하는 경우) 을 다운로드 받아도 된다.
이제 도스, 윈도, 다른 리눅스 또는 유닉스 시스템에서 부트 디스켓을 만들 수 있다. 만들 디스켓은 포맷되지 않은 디스켓을 써도 되고 (도스의 경우)미리 포맷된 디스켓을 써도 된다 - 차이는 없다.
도스에서: 씨디 롬이 드라이브 D: 라면 다음과 같이 타이핑하면 된다:
d: cd \images ..\dosutils\rawrite소스 파일의 이름에는 ``boot.img''이라고 입력한다. 목적 파일의 이름에는 ``a:'' (만들려는 설치 디스켓이 A: 드라이브에 들어있는 경우)이라고 입력한다. ``rawrite'' 프로그램은 ``boot.img'' 파일을 디스켓으로 복사한다.
리눅스/유닉스에서: ``boot.img'' 파일이 현재 디렉토리에 있다고 가정하면 (이렇게 하려면, /mnt/cdrom에 씨디롬을 마운트하고 난 뒤 /mnt/cdrom/images 디렉토리에서 파일이 있는지 보아야할 것이다.) 다음과 같이 타이핑하면 된다:
dd if=boot.img of=/dev/fd0``dd'' 유틸리티는 입력 파일 ("if") 인 ``boot.img'' 파일을 출력 파일 ("of") /dev/fd0 (플로피 드라이브가 /dev/fd0 에서 접근가능하다고 가정) 에 복사할 것이다.
당신이 사용하는 리눅스 또는 유닉스 시스템이 플로피 장치에 대하여 쓰기 퍼미션을 주지 않는 이상 이 명령은 수퍼유저로 실행시켜야 한다. (만약 루트의 암호를 알고 있다면, ``su'' 라고 타이핑하여 수퍼유저가 된 뒤, ``dd'' 명령을 실행하고나서 ``exit'' 라고 타이핑하여 일반 사용자 상태로 돌아오면 된다.)
위에서 설명한 어떤 방법을 썼던지 간에 새로운 레드햇 리눅스 시스템을 설치하는데 사용할 부팅가능한 레드햇 6.1 설치 디스켓을 갖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