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이 글에 대해서

이 글은 원래 Jorge Godoy의 DocBook HOWTO에 기반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에 몇가지 부족한 점을 보충하고 한글 관련 팁을 추가한 것이 이 글의 버전 0.1입니다. DocBook HOWTO의 원문은 Godoy's DocBook SGML/XML reference page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이제 Modular DocBook Stylesheet에 한국어 지역화가 포함되면서 DocBook의 한글 사용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글의 전체 틀을 새로 짜고 많은 내용을 수정 보충하여 버전 0.2를 내놓게 되었습니다. 여기에는 Normal Walsh와 Leonard Muellner가 지은 DocBook: The Definitive Guide의 내용을 많이 참고하였습니다. 이 글의 원문은 DocBook: The Definitive Guide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DocBook의 모든 기능을 다루지 않습니다. 여기서 설명된 내용은 아주 간단한 경우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DocBook의 모든 것이 설명된 공식 참고서 'DocBook: The Definitive Guide'를 꼭 살펴보기 바랍니다.

또한 리눅스 한글 문서 프로젝트에서 운영하는 Docs 메일링리스트에 가입하면 DocBook에 관한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질문과 토론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메일링리스트 가입은 열린 글짓기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아직 이 글은 미흡한 부분이 많으며 군데군데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아직 완성되지 못한 곳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앞으로 계속 보완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 글에서 잘못된 부분이나 미흡한 점을 발견하면 지은이에게 바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