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전 차례

2. 설치

  1. rpm -Uvh tetex-*.rpm --nodeps 한다.(nodeps는 별로 좋지 않은 옵션이지만 tetex에 depend되어 있는 패키지가 별로 없기 때문에 과감히 해버려도 상관없다. tetex-lyx는 lyx설치를 검증하기 때문에 nodeps옵션을 붙인다.)
  2. rpm -Uvh xform*.rpm 한다.
  3. rpm -Uvh HLaTeX*.rpm --nodeps 한다.(문체부 폰트의 경우 /usr/bin/ttf2pk를 찾는데 없어도 잘 된다.) --> 혹시 누구라도 ttf2pk파일 가지고 계신분 저한테 보내주시면 올려놓겠습니다.
  4. tar zxvf CJK-LyX-1.1.4fix3-src.tar.gz한다.
  5. cd CJK-LyX-1.1.4fix3한다.
  6. cp ../CJK-LyX-1.1.4fix3_menu-patch . 한다.(원래 CJK-LyX는 Chinese,Japaness,Korean을 다 수용하기 위해 만들었기 때문에 메뉴가 영문으로 나온다. 하지만 한글 메뉴로 나오는게 좋은사람은 이 패치를 적용하면 된다.)
  7. patch -p1 < CJK-LyX-1.1.4fix3_menu-patch (한글메뉴 패치이다. 나는 잘 알지도 못하는 LaTeX문법 쓰기가 싫어서 메뉴라도 한글로 나오는것을 선호했다. 영문이 더 편한사람은 안해도 무방함)
  8. cp ../hanout.c src (hanout.c라는 프로그램은 원래 hanX
    기가막힌 해킹 프로그램이다. X라이브러리 전체를 한글화 했는데 저자는 생각이 안남.
    라는 프로그램안의 일부인데 Debug출력부분과 폰트부분을 바꾸었다. 다른폰트를 가진 사람은 51라인의 HANOUT_FONT부분을 바꾸기 바란다.)
  9. configure --prefix=/usr ; make ; make install(root유저로 작업한다. prefix를 주는 이유는 tetex-lyx등이 /usr/share/lyx를 기본으로 설치되기 때문이다. 아마 별 에러 없이 잘 될것이다.)
  10. lyx를 한번 실행하고 종료한다.(이유는 홈디렉토리에 .lyx디렉토리 생성을 위해서다.)
  11. cp ../lyxrc.default ~/.lyx(CJK-LyX의 스크린 폰트를 바꾸기 위해서이다. 만약 폰트가 다른 사람은 lyxrc.default의 마지막 네줄을 적절히 편집하라)
  12. 이 문서는 howto.lyx라는 문서이고 다운받았다면 lyx howto.lyx로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음 이전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