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전 차례

8. 저작권과 라이센스

저작권은(C) David A. Wheeler에게 있으며 GNU General Public License (GPL)를 포함한다. 아무런 대가없이 재배포 할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항에 의 거하여 포함된 텍스트와 프로그램을 번역 및 이용할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자유 소프트웨어이다; Free Software Foundation에 의해서 출 판되는 GNU General Public License에 의거하여 재배포 또는 변경할수 있다. 버전 2또는 그이상도 마찬가지이다. 이 문서는 그것이 유용하길 바라며 배포되는 것이지만 어떠한 보증은 없다는 것에 유의하라. 특정목적이나 상업적인 사용을 위한 어떤 암시적인 보증도 없 다는 것에 유의하길 바라며 이에 관해서는 GNU General Public License에서 더 자세히 보길 바란다.

GNU General Public License와 이 프로그램을 이미 가지고 있을텐데 만약 그렇지 못하다면 Free Software Foundation, Inc., 59 Temple Place, Suite 330, Boston, MA 02111-1307 USA에 편지하라.

위 내용들은 다른 웹사이트에서 미러링 할수 있으며 다만,

상위의 두 항목은 내가 쓸모없는 버그리포트를 계속해서 받지 않게 해준다. 나는 당신의 잘못된 미러링으로 인해 1년전에 고친 버그의 보고를 받지않길 원한다. 주 사이트로 링크함으로써 사용자는 미러내용이 최신의 것인지 알 수 있다. 나는 매우 강한 보안을 필요로 해서 일반적인 인터넷연결 조차 위험부담 하지 않는 사이트들에서 발생되는 문제들에 매우 민감하다. 만약 당신이 이런 조건이라면 적어도 다른 포인트를 찾아서 자주 스니커넷 업데이트(sneaknet update)하라.

이 라이센스에 의해서 당신은 문서를 변경할수 있지만 당신이 쓰지 않은 내 용을 당신것이라던가 변경된 내용이 원문과 같다고 말할 수는 없다. 문서에 대 한 변경이 전체 문서에 대한 저작권을 주는 것이 아니다. 이일은 저작법에서 말하는, 저작권 소실로 인하여 자유로이 사용할수 있는 그런 성격의 작업이 아 니다. 문서가 변경되었을 때 그 내용과 날짜를 분명히 알려야 한다는 자세한 저작권법의 규칙을 살펴보길 바란다. 보통의 경우 변경된 내용을 문서의 통합 권자(David A. Wheeler)에게 알려 통합시키는 것이 좋을 것이다.


다음 이전 차례